한국어교육학회

The Society of Korean Language Education

인사글

home   >   학회 소개   >   인사글

한국어교육학회 홈페이지
방문해 주신 모든 분을 환영합니다.

한국어교육학회 회원 여러분께 인사 올립니다.

저는 2019년 7월 1일부터 한국어교육학회 제36대 회장을 맡게 된 춘천교대 이도영입니다. 먼저 여러모로 부족함이 많은 저에게 중책을 맡겨 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삼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주지하다시피, 한국어교육학회는 1955년 ‘국어교육연구회’로 출범하여 ‘한국국어교육연구회’, ‘한국국어교육연구학회’, ‘한국어교육학회’로 확대•발전해 온 우리나라 최고(最古)•최대(最大)의 한국어교육 전문 학회입니다. 60여년이 넘는 동안 우리 학회는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진의 노고와 회원 여러분들의 학문적 열정을 바탕으로 명실상부 한국어교육학 연구의 주춧돌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였습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술 대회, 학회지 발간, 다양한 학술 활동 등 학회의 소임을 성심껏 다했을 뿐만 아니라 한국어교육학 연구를 적극적으로 선도해 왔습니다.

이러한 유서 깊은 학회의 회장을 맡게 된 저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앞으로 저는 2년의 임기 동안 새로 구성한 임원진들과 함께 학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많은 조언과 질타를 부탁 드리며, 학회 활동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지난 2년 동안 학회의 위상을 한 단계 더 높인 김창원 회장님과 이지영 총무이사님을 비롯한 35대 임원진들께도 감사 말씀 드립니다. 더위가 기승을 부릴 날이 머지않았습니다. 건강에 유념하시고 아울러 올 한 해도 회원 여러분들의 학운이 번창하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2019. 7. 1.

제 36대 한국어교육학회장  이도영 회장 사인拜上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