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교육학회

The Society of Korean Language Education

인사글

home   >   학회 소개   >   인사글

한국어교육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한국어교육학회 제37대 회장 민병곤입니다.

한국어교육학회는 1955년 ‘국어교육연구회(초대 회장: 이응백 교수)’로 출범하여 ‘한국국어교육연구회’, ‘한국국어교육연구학회’, ‘한국어교육학회’로 확대•발전해 온 우리나라 최고(最古)•최대(最大)의 한국어교육 전문 학회입니다. 60여 년 동안 우리 학회는 한국어교육학계의 대표 학회로서 한국어교육학 연구의 주춧돌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2021년 상반기까지 학회지 <국어교육> 173호를 발간하였고, 매년 2회의 학술대회와 학술 포럼 등을 개최하면서 한국어교육학 연구와 실천을 선도해 왔습니다.

제37대 임원진은 그간 역대 회장님들을 비롯한 임원진의 노고와 회원 여러분의 학문적 열정을 바탕으로 학회에서 쌓아온 학술적 성과들을 이어받아 더욱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학회지 <국어교육>을 더욱 내실 있게 발전시키고, 한국어교육학 분야의 핵심 주제와 이슈들을 선도할 수 있는 주제들을 발굴하여 학술대회와 포럼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가겠습니다. 많은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특히 학문 후속 세대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가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애정 어린 조언과 질책,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어려운 상황 가운데에서도 늘 평안하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7. 1.

제37대 한국어교육학회장  민병곤 회장 사인拜上

TOP